탄현면장 사진 탄현면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탄현면은 조선 제16대 왕 인조를 모신 장릉을 비롯한 황희 선생 묘, 검단사 등 많은 문화유산과 통일동산 및 통일전망대 등
안보관광지가 함께 아우러지는 지역이자, 국내외 문화예술 콘텐츠의 생산과 집산의 메카라 할 수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가 소재한 교육ㆍ문화의 중심지입니다.

이외에도 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와 신세계 첼시 프리미엄 아울렛과 살래길,
임진강에 면하는 기름진 곡창지대에서 생산되는 쌀 등은 탄현면의 자랑입니다.
 

존경하는 탄현면민 여러분!
저는 우직한 사람이 산을 옮긴다는 중국의 격언인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가짐으로 좌고우면(左顧右眄)하지 않고 지역주민께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지역 곳곳의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묵묵히 탄현면 발전을 위해 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주민이 행복한 탄현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장 친절한 행정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저와 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친절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주민을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친절은 지나침이 없다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면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혹 저와 직원들에게 부족한 점이나 개선할 부분이 있을 시에는 언제든 지적하여 주시면 겸허히 낮은 자세로 받아 들여 고쳐서 면 행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칭찬할 것이 있다면 아낌없이 칭찬해 주시면 그 칭찬을 영양분 삼아 더욱 지역주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저와 직원 모두가 노력하겠습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죽어가는 노인은 불타는 도서관과 같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어르신들에게는 젊은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오랜 인생 경륜에서 비롯한 지식과 지혜로 가득 차 있다는 방증이라고 생각되어 특히 지역 어르신들의 고언(苦言)을 경청하겠습니다.

저와 직원 모두는 존경하는 탄현면민과 함께 가장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지역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탄현면장  온  명  원